베트남 커피 종류 다양한 듯 ~

예전에는 커피를 거의 안 마셨어요

커피맛을 모르겠고 이게 왜 맛있는지도 모르겠고

그랬는데 이제 커가면서 조금 알겠더라구요



지난 번에 지인으로부터 외국커피 선물받았어요

여행다녀오다가 사준 건데 맛있더라구요

맛있어서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베트남 커피 종류 여러가지인 것 같아요



베트남 커피 종류 많아서 뭘 사야할지 모르겠어요

가격도 천차만별이예요

이럴 때는 그냥 선물받은 거 사먹는게 편하겠어요

그래서 그냥 먹던 걸로 주문했어요



잘 모르는 상태에서 새로운거 주문하면

실패할 확률이 있거든요

그래서 베트남 커피 종류 이제 하나씩 

공부해봐야겠어요 

이러다가 바리스타 자격증에도 도전할까봐요 ㅋㅋ



예전에는 베트남커피종류는 다 좋지않다고 생각했었는데

최근 들어서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았네요~


베트남도 수출해야 하기 때문에

공정이 굉장히 까다로워서 예전같지 않대요.

베트남이 커피 수출국 5위안에 들기 때문에

뭐 하나 잘못하면 큰일나기 때문이죠 ㅎㅎ




특히 저는 베트남커피종류 중에서

G7커피를 좋아하는데요.

유명해서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웬만해선 다 아실 듯 싶어요~


일반 카페에서도 베트남원두를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

정말 보편적으로 되었네요 ㅎㅎ


다른 베트남커피종류도 먹어보고싶어요!

Posted by 100도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