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4개월 아기 발달 중 하나는 아기가 이제 완전히 목을 가눌수가 있게 됩니다.

그리고 생후 4개월 발달중에서 아기를 바닥을 향해 엎어놓았을때 스스로 가슴까지 들어올릴수 있고,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고개를 움직일수있게 됩니다.


그리고 아직은 다리힘이 약하기때문에 자주 세워 놓게 되면

걷는것과 기어다니는것이 늦쳐질수도 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생후 4개월 아기 발달중에서는 엄마분들이 잘못된 상식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도와주려고해서 하는행동이 오히려 생후 4개월 발달을 늦추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바른자세로 등을 바닥을 향해 눕게 한다면 등근육이 발달이되면서

아기가 몸을 뒤집기도 어려워지고 손을 뻗어서 장난감을 쥐는것도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리고 생후 4개월 발달에서 이제는 먼곳에 있는 물체를 구별할수 있게되고

색채분별 능력이 향상됩니다. 낯선사람들을 보면 울음을 터트리기도 해요.


발달을 도와주는것은 아기를 엎어놓은 상태에서 아기가 스스로 상체를 들어 올릴수 있는 

기회를 되도록이면 많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소리나는 장남감 등을 아기의 눈높이에 맞추면 아기가 고개를 움직여서 생후 4개월 아기 발달에도 좋습니다.

발달중에는 아기를 혼자 앉혀두시면 좋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생후 4개월 발달중에는 앉혀놓지 말아주세요.

왜냐하면 상체가 앞으로 기울어지기때문에 발달에 좋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발달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싶었어용ㅎㅎ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여러분들도 생후 4개월에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시구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어주셨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좋은하루되시고 저녁식사 맛있게 드시길!!♡

Posted by 100도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