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대신 가글 효능 효과 대신할 수 있을까?

 

 

 가글효과 양치를 대신할 수 있을지 궁금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봤습니다.

양치를 할 시간이 없을 때, 양치도구가 없을 때, 간단하게 입안을 헹구거나 입안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등

많은 사람들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가글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가글을 하다보면 '가글이 양치를 대신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 해본적 없으신가요?

 



 양치대신 가글 효능 효과!  양치 vs 가글

이 비교를 위해서는 가글과 양치가 어떤 것인지 먼저 알아야겠죠?

 

가글이란 물 등을 입에 넣어 목과 입을 헹구어 입에 남아있는 먼지, 음식찌꺼기, 세균 등을 제거하는 것 입니다.

양치란 이를 닦고 물로 입안을 헹구는 행위입니다. 양치를 통해서 입안의 세균, 먼지, 음식물 찌꺼기 등을 제거하고

치아를 닦아주는 것 입니다.

 

가글과 양치를 정의해 보면 거의 같아 보입니다. 그렇다면 가글과 양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양치와 가글의 가장 큰 차이는 양치는 물리적으로 구강을 닦아내 준다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치아표면에 음식물찌꺼기로 인해 생성된 세균막을 없애줄 수 있습니다.

이는 치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고 물리적으로 치아를 청결히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면에 가글은 물리적인 효과는 거의 없고 세균을 죽입니다.

이때,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은 가글을 많이 사용했을때, 입 안에 우리 몸에 좋은 세균들도 죽을 수 있으며 

가글 속의 알콜성분에 의해 구강 내부가 마르게 되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죠.


 

 


 

양치대신 가글 효능 효과 다릅니다. 치아를 위해서는 양치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양치는 치아를 닦아주는 역할과 사이사이의 이물질을 빼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잇몸을 마사지하는 효과와 입냄새를 잡아주고 입안의 세균을 없애는 작용도 합니다.

가글을 사용해서 가장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양치 후 가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는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가글만 하시기 보다는 조금의 시간을 내서 치아건강,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는 습관,

양치를 습관화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100도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