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경 실시간 검색에 1위라서 누군가 했어요

의상감독이라는 조상경, 오만석 전처라고 하네요

어젯밤 라스에서 오만석이 전처의 대리수상을 한 

에피소드를 이야기 했는데요 오만석 말로는 전처 조상경이

쿨하다고 쿨내난다 하더라고요


그래서 조상경에 대해 검색해보니

와우..

엄청난 영화에서 의상을 만드셨더라구요




근데 조상경의 옛인터뷰를 보니 조상경씨의

쿨한 성격을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멋있기 까지 했네요


앞으로 영화와 한복을 모두 포함해 어떤 의상을 만들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조상경은

"벌써 잊었나? 나는 의상을 좋아하지 않는다.싫어한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보다 사람이 더 좋다는 것이다.

옷이 아무리 좋으면 뭐하나 중요한 건 사람의 태도가 모든 것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문제는 언제나 사람이다.작업을 할 때는 내게 요구되는 것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즐길 수 있다면 그것으로 만족한 인생이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한다."

라고 말했는데 너무 멋지지 않나요

브랜드를 왜 만들지 않느냐는 질문에도 

조상경은 브랜드를 만들어 옷을 만드는건

이 옷을 입으라고 강요라는거랑 마찬가지라며 싫다고 했어요



오만석과 캠퍼스 커플로 친구에서 연인으로 결혼까지~

오만석 조상경 슬하에 예쁜 딸도 있는데요

딸은 오만석이 키운다고 하더라구요


조상경은 최근에는

암살 베테랑 협녀: 칼의기억 내부자들 조선의마술사 대호 까지

진짜 대박이네요 조상경의 의상을 걸쳐가지 않은 영화가 없네요


그 외에도 올드보이 괴물 타짜 신세계 군도:민란의 시대

친절한금자씨 박쥐 등 엄청난 작품들이 많더라고요


조상경씨 덕에 의상감독에 대해 자세히

알게되었네요~~

Posted by 100도씨 :